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중국학부] ‘제14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시상식 개최

우리대학교는 지난 9일 해석 정해영 선생 장학문화재단(명예이사장:정재문. 이사장:정연택), 주부산중국총영사관(총영사:곽붕), 지엔컨설팅코리아(대표:이재민), 시사중국어사(대표:엄태상)’의 후원으로 진행한 ‘제14회 전국 대학생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중화권 취·창업을 위한 나의 필살기’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작년에 이어  ‘지원-심사-시상’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총 29팀이 참가 신청을 하여 24팀이 최종 결과물(PPT 및 동영상파일)을 제출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예선 및 본선 심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지원자들은 취업을 위한 중화권 산업(화장품, 식음료, IT 등)이해, 중국기업 성공전략 분석, 창업 아이디어, 역량(어학, OA 등)쌓기 방법 등을 소재로 실력을 겨루었다.


해석 정해영 선생상(대상)에는 한국 상품을 취급하는 가상 마트를 구성하여 제품선정, 고객만족, 수요 분석, 마케팅, 광고 방안 등을 제시한 우리대학팀(장윤서·서지수·윤홍)이, 주부산중국총영사상에는 한국 제품의 적절한 현지화 전략(글로컬리제이션)을 CJ그룹의 비비고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해 소개한 서울대 이혜인 학생이 수상했다. 금상에는 고려대팀(조수원·송혜민), 은상에는 이화여대 이가현 학생, GN컨설팅 대표상에는 우리대학팀(여지원·조형준·홍위성·이서현·성동석)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동상에는 영남대(김수비·백수민), 인천대(이하늘·오연아)팀이, 장려상에는 고려대(김예지 외), 동아대(김아정 외), 우리대학(장연지 외)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태업 심사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비대면 대회라 운영에서부터 심사까지 우려가 있었는데, 오히려 비대면이 가지는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주제는 취업과 창업이라는 다소 전문화된 영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영학 이론에 근거한 기업 분석, 중국내 성공 및 실패사례 조사, 기업가의 성공요인 등 중국 관련 학과 재학생들이 졸업 후 적용하거나 참고할 실질적 방법들을 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2008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4회째를 맞아 국내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한 중국어 말하기 기술이 아닌, 사회에서 요구하는 실무적 중국어 프레젠테이션 발표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려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수상작들은 우리대학 중국학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04b72394ea2f6e0e051d4489f13aa60f_1636700292_4548.jpg
 

2021. 1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