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논문작성계획서 및 논문표지 양식.hwp(19.5K)
2025학년도 1학기 졸업시험(논문)을 포함한 대체 자격증 및 취업 포트폴리오 제출 2차 안내입니다.
졸업예정자 해당 학생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3가지 제출방법 중 택1 하여 제출 바랍니다.
(학과 조교 이메일: 20247050@bufs.ac.kr)
※ 메일 작성 시 [학과/학번/성명] 반드시 기재, 기간 엄수하여 제출 바랍니다. (기간 이후 접수 및 응시 불가)
[ 졸업시험 통과를 위한 제출 방법 안내 ]
1. 졸업시험(논문) ※ 논문 작성 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미통과 되지 않도록 유의 바람.
(작성한 논문을 기반으로 발표 자료를 만들어 논문 발표회에서 발표 및 평가 진행)
▶ 대상자 : 전공 또는 복수, 연계(융합)전공 신청자 중 총 취득학점이 98학점 이상인 재학생 (편입생은 인정학점 포함)
▶ 합격 기준 : 논문발표 후 지도교수님의 승인
※ 논문 작성 전 지도교수님 선정하여 상담 후 결정 (지도교수님 선정은 본인이 작성하고자 하는 논문주제와 관련하여 결정 후 교수님 상담 진행하면 됩니다.)
▶ 논문계획서 (첨부파일 양식 사용)
1) 제출기한: 2025. 04. 25. (금) 17:00 까지 학사조교 이메일 제출
2) 유의사항
- 계획서 미제출 시 졸업시험을 논문 작성으로 응시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
- 졸업논문발표회 세부 일정 조율을 위하여 반드시 기한 엄수하여 제출
- 계획서 작성 시 작성자에 본인 성명 기재 후 서명(날인) 필수
▶ 논문 발표 전 논문 제출일 : 2025. 05. 08. (목) 17:00까지 (※ 제본하기 전 학과사무실에서 확인 받고 제본할 것.)
▶ 논문 발표 예정일 : 2025. 05. 13. (화) 진행, 결정 후 개별 공지
▶ 논문 발표 후 최종 논문 제출일 : 2025. 05. 14. (수) 17:00까지 제출
※ 기간 내 미제출 시 논문 심사 및 발표회 불가
▶ 논문 제출 양식 및 유의사항
1) 용지 규격: A4
2) 글자포인트: 11pt
3) 수량: 표지(3매)를 제외한 25매
4) 각주 20개 이상 포함
5) 주제: 본인이 연구하고자 하는 분야 선택 후 지도교수님 선정하여 상의 후 결정
※ 유의사항
- 표지와 논문계획서는 첨부 양식에 맞출 것
- 논문계획서 작성 후 본인 서명 기재, 논문과 함께 제본하여 제출
- 참고문헌은 가나다 순으로 양식에 맞게 작성
- 그외 기타 유의사항 첨부파일 확인하여 양식 준수 바람
▶ 논문 발표 형식
1) 졸업논문제출(서면)
2) 졸업논문 공개발표
- 시간: 30분 (발표 20분 + 질의응답 10분)
- PPT 5~7장으로 구성
* 서론(연구 목적 및 의의) 1장
* 본론 3~5장
* 결론 1장
※ 졸업논문 공개 발표 및 공개 질의 응답은 공개된 장소(강의실)에서 심사교수와 졸업논문 제출자 모두가 참여하여 진행함.
3) 논문 발표회 발표에 관련 사항 및 일자는 시험 대상자에게 추후 문자 공지 예정
4) 논문발표회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 후 최종본을 기한 내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2. 취업포트폴리오 ※ 기간 이후 접수 및 응시 불가
▶ 제출 서류 및 유의사항 : 1차 공지 확인
▶ 제출 기한 : 2025. 05. 09. (금) 17:00 까지
▶ 제출 방법 : 스캔하여 상단 조교 이메일 제출.
3. 논문 대체 자격증 ※ 기간 이후 접수 및 응시 불가
▶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 : 1차 공지 확인
▶ 제출기한 : 2025. 05. 09. (금) 17:00 까지
▶ 제출방법 : 스캔하여 상단 조교 이메일 제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