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호(주)퓨트로닉 회장, 부산외대 발전기금 1억원 쾌척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퓨트로닉 고진호 회장이 지난 2일 대학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부산외대는 이날 오후 4시 대학본부 국제회의실에서 부산외대 장순흥 총장, ㈜퓨트로닉 고진호 회장, 사회체육학과 김창욱 교수, 사회체육학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고 회장은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에게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있어야 동기부여가 되는 것처럼 어린 선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준다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사회체육학과 학생들과 대학발전을 위해 써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체육시설 및 골프분석실 탐방, 학생들과의 간담회, 대학발전기금 증서 전달,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부산외대는 이 기부금을 사회체육학과 골프전공 학생들의 장학금과 교육 등 학과발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고진호 회장은 “평소, 직원들에게 일인일기(一人一技)를 이야기하며 자신이 맡은 업무에서 항상 발전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고 격려해 왔는데, 운동 선수들이야말로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며 “목표를 향해 지금처럼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목료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학생들에게 조언도 잊지 않았다.

한편, ㈜퓨트로닉 고진호 회장은 평소에도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인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세자녀출산지원재단 기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후원금 기부,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자 2억클럽 가입, 적십자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수상 등 지역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기부를 통하여 기업인과 기업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