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학과 자격증 추천

프로필

2023. 11. 10. 10:00

이웃추가

안녕하세요, 블로그 기자단

박수영입니다 :)

저는 현재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데요, 전공과 연관 있는

마케팅 관련 자격증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제마케팅학과 학생이

추천하는 자격증을 주제로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보러 가실까요?


다양한 자격증 중

저의 전공과 연관이 높은

"마케팅"과 관련된 자격증

사회조사 분석사/

검색광고 마케터/SNS 광고 마케터/

유통관리사/SMAT

이 5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사회조사 분석사입니다

사회조사 분석사

다양한 사회 정보의 수집·분석·활용을

담당하는 새로운 직종으로 기업, 정당,

지방자치단체, 중앙정부 등 각종 단체의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입니다

사회조사 분석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뉩니다

사회조사 분석사 1급

■ 시행처

한국산업인력공단

■ 시험 과목

과목

필기

고급 조사 방법론 I (30문제)

고급 조사 방법론 II (30문제)

고급 통계처리 및 분석 (40문제)

실기

사회조사 실무 분석

■ 검정 방법

-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100문제(150분)

- 실기 : 작업형(약 4시간, 100점)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 필기 :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60점 이상

사회조사 분석사 2급

■ 시행처

한국산업인력공단

■ 시험 과목

과목

필기

조사 방법과 설계 (30문제)

조사관리와 자료처리 (30문제)

통계분석과 활용 (40문제)

실기

사회조사 실무

(설문작성, 단순 통계처리 및 분석)

■ 검정 방법

-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100문제(150분)

- 실기 : 복합형

[작업형 2시간(40점)+필답형 2시간(60점)]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 필기 :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60점 이상


두 번째, 검색광고 마케터

SNS 광고 마케터입니다

검색 광고 마케터

디지털 정보화로 초연결 사회에

접어들면서 마케팅 시장은 일방향적인

불특정 광고 방식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디지털마케팅이 중심이 됨으로써

특화된 필요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입니다

■ 시행처

한국 정보통신 진흥 협회(KAIT)

■ 시험 과목

-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 검색광고 실무 활용

- 검색광고 활용 전략

■ 검정 방법

- 객관식 : 40문항(90분)

- 단답식 : 20문항(90분)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 객관식 : 70점 이상

- 단답식 : 70점 이상

여기서 주의할 점은!

검정방법별 40% 미만이면

과락이라는 점!

종목

회차

시험 일자

검색광고

마케터

2301회

03.25(토)

2302회

06.24(토)

2303회

09.23(토)

2304회

12.16(토)

2023년도 검색광고 마케터

시험 일정입니다

1년에 4회 정도 실시하며

토요일에 비대면으로 실시됩니다

SNS 광고 마케터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 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입니다

SNS 광고의 기본 지식을 보유하고

광고 기획/전략/등록/운영 등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합니다

■ 시행처

한국 정보통신 진흥 협회(KAIT)

■ 시험 과목

- SNS의 이해

- SNS 광고 마케팅

■ 검정 방법

객관식 : 사지 택일 80문항(100분)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70점 이상

종목

회자

시험 일자

SNS 광고

마케터

2301회

02.25(토)

2302회

05.20(토)

2303회

08.26(토)

2304회

11.25(토)

2023년도 SNS 광고 마케터

시험 일정입니다

검색광고 마케터와 동일하게

1년에 4회 정도 실시되며

토요일에 비대면으로 실시됩니다


세 번째, 유통관리사입니다

유통관리사

소비자와 생산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소비자 동향 파악 등 판매 현장에서

활약할 전문가의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 자격시험입니다

유통관리사는

1급/2급/3급이 있습니다

1급의 응시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통분야에서 7년 이상의 실무 경력자/

유통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 후

5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있는 자/

경영지도사 및 기술 지도자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경영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자로 실무 경력 3년 이상인 자]

2급3급제한이 없으므로

오늘은 2급과 3급만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시행처

한국생산성본부

■ 시험 과목

과목

2급

유통 물류 일반 관리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 정보

3급

유통 상식

판매 및 고객 관리

■ 검정 방법

- 2급 : 객관식 5지 선다형

(90문항, 100분)

- 3급 : 객관식 5지 선다형

(45문항, 45분)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회별

등급

시험 일자

1회

2,3

05.13

2회

1,2,3

08.26

3회

2,3

11.25

2023년 유통관리사

시험 일정입니다

1년에 3회 시험이 이루어지며

1급은 한 번/2급과 3급은 3회

시험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SMAT

서비스 경영 자격입니다

SMAT

Service Management

Abiliy Test의 약자로

서비스 산업분야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실무형

국가공인 자격 시험입니다

■ 시행처

한국생산성본부

■ 시험 과목

모듈

영역

과목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 고객 심리의 이해

- 회의 기획 및 의전 실무

- 이미지메이킹

- 고객 커뮤니케이션

Module B

서비스 마케팅

및 세일즈

- 서비스 세일즈/

고객상담

- 고객관계관리

- VOC 분석/관리/

컴플레인 처리

- 서비스 유통 관리

-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동기부여

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 서비스 산업 개론

-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 서비스 공급/수요관리

- 서비스 인적자원관리

- 고객만족경영 전략

여기서 꿀팁!

모듈 A를 우선 취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듈 A 과목을 취득해야

자격증 부여가 시작되기 때문이죠ㅎㅎ

■ 검정 방법

혼합 출제 : 5지 선다/O,X형/연결형/

사례형/통합형(50문항, 70분)

■ 합격 기준 : 100점 기준

각 모듈 70점 이상


이렇게 국제마케팅학과 학생이

추천하는 마케팅 관련 자격증

소개가 끝이 났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린 자격증은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학과의

취득 권장 자격증이기도 한데요,

설명은 제가 작성한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수영
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