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대, ‘글로컬마케터 1기’ 해외시장개척 등 성과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최근 부산 농심호텔에서 ‘글로컬마케터융합전공 1기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최근 부산 농심호텔에서 ‘글로컬마케터융합전공 1기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최근 부산 농심호텔에서 ‘글로컬마케터융합전공 1기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지원을 받는 글로컬마케터융합전공은 ‘부산지역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주제로 팀을 구성해 교수와 기업의 코칭 및 지도를 받아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PSC(Problem-Self Learning-Collaboration) 기반의 교육과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총 46명 11개 팀이 동남아, 중남미, 유럽 대륙의 8개국으로 파견돼 4개 기업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성과발표회에는 참여 학생, 교수진, 기업 대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무역협회, 중구청, 국제시장 상인회 등 17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부산외대 장순흥 총장은 “진정한 글로벌 융합 인재가 되기 위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문제를 해결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미래가 기대된다”며 “글로컬마케터 프로그램은 부산외국어대학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의 중심이다”이라고 밝혔다.

부산외대 글로컬마케터 1기는 온두라스, 과테말라에서 한국의 중고차를 판매했을 뿐만 아니라 LED 참여 기업의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파트너사 협약서 체결, 인도네시아-베트남-일본 등 국내 K푸드 식품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와 심층 인터뷰 등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지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