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럽, 어디까지 알고 있니?
유럽연합(EU), 이탈리아에 사과…"`코로나19` 초기 대응 실패..4002조원 집단적 대응"

유럽연합(EU), 이탈리아에 사과…"`코로나19` 초기 대응 실패..4002조원 집단적 대응"



유럽연합(EU) 행정부가 16일(현지시간) 유럽 차원의 ‘코로나19’ 초기 대응이 실패했다고 인정하고 최대 피해국인 이탈리아에 사과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이날 유럽의회 연설에서 "진실 없이는 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의 확산 속도나 규모를 극복할 수 없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수치, 과학, 전망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행동까지 모든 것에 대한 진실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말 누구도 이번 사태에 대해 준비돼 있지 않았다는 점이 사실"이라며 "아주 초반 이탈리아가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할 때 너무 많은 것들이 제때 갖춰지지 않았다는 점도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또 "따라서 유럽 전체가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것이 옳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EU 집행위원장은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은 행동을 바꿀 때에만 유효하다"며 "우리 자신을 보호하려면 서로를 보호해야 한다는 점을 모두가 깨닫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는 점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한편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현재 EU 회원국 간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며, 경제적으로 3조 유로(약 4002조 원) 이상의 집단적 대응이 취해졌다고 밝혔다.

최고관리자2020. 10. 7조회수595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