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2년 졸업 양OO
2. 회사명 : 미국 CJ Logistics
3. 담당업무 : 무역/물류
1. 미국취업에 대하여 생각하게 된 동기
-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관련 자격증도 취득을 했지만, 기업은 업무 경험을 조금이라도 해본 지원자를 원했습니다. 당시, 내세울 거라고는 동아리장, 학생회장, 자격증 밖에 없었기 때문에 경쟁력이 한참 떨어진다고 생각을 했고, 이런 스펙으로는 원하는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 뿐만 아니라 인턴 조차 하지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미국 생활 경험 및 좋은 경력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무역학과의 해외취업프로그램 소식을 듣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 미국인턴을 생각하고 알아본 노하우?
-노하우는 따로 없고, 계속 교수님들께 해외취업을 선호한다고 어필했습니다.
3. 현재 하는 일
- 팀원들을 관리하고 오퍼레이션 리더 서포트
Daily, Weekly 운송사별로 배송 스케줄 관리
입고된 자재에 대해 데미지가 있는지 체크를 하고 있을 시 품질검사팀에 수입검사 요청
WMS / SAP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현장 운영을 하고 문제가 생길 시 IT에게 공유하여 문제 해결
OUTBOUND 부서 서포트 및 고객사 대응
4. 생활내용
- 하숙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중이고, 룸메이트 2명, 각 방 그리고 화장실 2개 월세는 300불씩(외곽임에도 불구하고 월세가 매우 비쌈.. 절대로 혼자 살지말고 룸메이트 1,2명은 꼭 구하는 것을 추천)
회사에서 따로 점심은 제공해주지 않고, 모든 메뉴 12불 하는 한인 식당이 있어서 점심은 한인식당에서 해결하고 저녁은 패스트 푸드를 먹거나 주말에 장보고 오면 해먹는 편
5. 미국취업 선배로써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1) 현재 물가, 중고차값, 기름값이 너무 많이 올라서 할 수 있는한 최대로 돈을 모아서 들고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중고차를 5000불이면 구했는데 현재 인턴 8명 중 8명 중고차값 평균이 8,000불 이상입니다. 참고바랍니다.
(2) 타과 학생의 경우 해외취업프로그램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 이 프로그램이 무역학과에서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이유가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니 믿고 열심히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 한국에서 출국 전에 준비해야 하거나 미리 보완하였으면 하는 것을 추천 할 내용
- 무조건 영어 공부 및 엑셀 공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영어로 대화를 해야하고 영어로 요구사항을 말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영어를 제일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엑셀을 아예 다루지 못하다가 회사에 와서 차근차근 배우고 있는데, 엑셀을 잘 다뤘다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끝내고 업무를 더 빨리 마무리 할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엑셀 공부도 열심히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7. 스스로 다짐 또는 하고 싶은 말
-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점점 더 성장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고, 한국에서 했던 다짐을 100% 완전히 실행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실행 시킬 수 있도록 플랜을 짜고 앞으로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래 내용은 피인터뷰자의 동의아래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무역학과 홈페이지 게시를 목적으로 진행된 인터뷰 결과물이며, 본 내용을 우리 학과 동의 없이 다른 곳에 게시, 유포, 회람하는 것을 관계 법률에 따라 금지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