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과학대학 한국어교육전공 소개


국제학부 글로벌한국학전공은 한국(Korea)’의 언어와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국제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글로컬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입니다. K-Culture가 전 세계 청년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한국어와 한국문화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또한 개발도상국 공적개발원조(ODA) 시장 220조원, 우리나라 ODA 인프라 4조원 시대가 열리며 국제협력의 실천에 대한 기대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오른손에는 한국어교육 교원 자격을, 왼손에는 국제개발협력 실무 자격을 가지고, 세계 곳곳에서 활동할 한국어교육, K-콘텐츠, 국제개발협력 인재를 양성합니다.


 

교수님 소개
권오경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 부총장
정명숙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 만오교양대학장 및 한국어문화교육원장
배도용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박형준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및 전공주임(학부장)
원해영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교육전공 주임교수
임진숙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 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 및 교육대학원 한국어교육전공 주임교수
강소산 교수
한국어교육전공 교수
동아리 소개
SEKT
지도교수 정명숙​ SEKT는 Study English through Korean Textbook 또는 Study English for Ko…
트랜스내셔널 독서클럽
지도교수 박형준 한국어문화학부 학과 동아리 트랜스내셔널 독서클럽은 학부생과 함께 다국적 언어 ,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일고 토론하는 동아리이다…
GRAMMARING
지도교수 박민신 실제 한국어 화자들의 발화나 글쓰기 자료를 보면서 한국어 문법현상을 관찰,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제시되는 `…
글로벌 언어.문화 동아리
지도교수 임진숙, 김강희 글로벌 언어문화동아리는 다원화된 국제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세계화…
너냥나냥
지도교수 원해영 한국어교원으로서 한국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외국인에게 한국의 전통 음악과 문화를 어떻게 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