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한국어교육학과 학과소개


한국어교육학과는 세계화 시대에 한국어교육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동남권 최초로 한국어교육 전공과정을 맞춤형으로 운영해 온 특화된 학과입니다. 

따라서 한국어교육학과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모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인하는 ‘한국어교원 자격(2급 또는 3급)’을 취득하게 되며, 국내는 물론 세계를 무대로 한국어 교사가 되어 활동하게 됩니다. 전 세계에서 K-Culture의 열풍을 타고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기하급수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한국어교사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공의 훌륭한 교수진은 한국어교육을 위한 최고의 명문 학과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수님 소개
동아리소개
글로벌 언어·문화 동아리
글로벌 언어문화동아리는 다원화된 국제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다문화봉사동아리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체험 활동을 실시하여 이주민들의 한국이해를 증진하고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는 것을 동아리의 목적으로 한다.
Grammaring
한국어교육학과의 한국어 문법 탐구 동아리로서 한국어 교사가 필요한 실천적 지식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트랜스내셔널 독서클럽
한국어문화학부 학과 동아리 트랜스내셔널 독서클럽은 학부생과 함께 다국적 언어,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책을 일고 토론하는 동아리이다.
너냥나냥
한국어교원으로서 한국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외국인에게 한국의 전통 음악과 문화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탐구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
SEKT
SEKT는 Study English through Korean Textbook 또는 Study English for Korean Teachers의 약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