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본어융합학부 학과소개


본 학부는‘동북아 최고의 일본비즈니스 실무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국내 일본어 관련 교육기관으로는 전국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학부 자체‘일본어와 타 전공(문화콘텐츠, 비즈니스, IT)의 융합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양질의 교육과정의 선도적 운영의 결과로, 전국에서 일본어 관련학부 단독으로는 최초라 할 수 있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 및 청년해외진출사업 선정 등의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 개개인의 일본어능력의 차이를 감안한, 전국 최초 전국 유일 일본어 수준별 수업 실시 및 일본 유수의 명문대학과의 단기수학제(3+1,7+1)와 복수학위제(2+2) 등 다수의 해외협정대학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우리학부에서 여러분이 꿈꾸 는 동북아 최고의 일본 비즈니스 실무 전문가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전공 소개
  • 일본 IT 전공
    ​일본 IT 전공일본 IT전공은 일본어와 일본문화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IT 공학 기술을 융합하여 일본 현지에서 IT엔지니어로서 최적의 활동을 수행할 수 …
  • 비즈니스 일본어 전공
    비즈니스일본어전공 비즈니스 현장에서 통용되는 실무형일본어 관련 교과목이 개설되어, 한국과 일본에서 통용되는 각종 비즈니스 현장, 통번역 분야, 무역 및 항만…
  • 한일 문화 콘텐츠 전공
    한일문화콘텐츠전공 한일문화콘텐츠전공에서는 일본어, 일본지역, 일본문화・문학, 한일문화콘텐츠 관련 교과목을 접목시킨 융합학문을 교육하고, 일본 교환유학, 국내…
자주 하는 질문
1
2021년부터 트랙제에서 전공제로 변경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무엇이 다른가요?

2020년까지 운용된 트랙 제도는 정해진 전공 없이 4학년 2학기 졸업 시기 기준 15학점 이상을 이수한 트랙으로 학적이 정해지는 제도였습니다. 반대로, 2021년부터 운용될 예정인 전공제도는 1학년 공통 교과목을 이수한 후 2학년 때 전공을 선택하여 보다 전문화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하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징과 비전 학과 연혁
한일문화컨텐츠 전공 교수님 소개
비즈니스일본어 전공 교수님 소개
일본IT전공 교수님 소개
동아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