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포르투갈어권 지역 소식
한국인이 브라질 현지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한국인이 브라질 현지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프로파일 고용노동부 ・ 2019. 7. 19. 13:57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브라질, 이곳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들은 대략 120여 개에 달합니다. 이에 따라 현지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나라 청년들도 적지 않습니다. 다민족 국가인 브라질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거주하며 노동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브라질 취업을 고민하는 우리나라 청년들을 위해, 브라질 내 고용 및 취업 환경과 필요 역량, 도움이 될 만한 현지 구직사이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브라질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강점을 보일 수 있는 유망 직종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패션 디자인 분야를 꼽을 수 있습니다. 5만 명에 달하는 브라질의 한인교포 중 약 70% 이상이 의류제조업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의상 디자인과 재봉 기술을 겸비한 우리나라 인재에 대한 수요가 적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재무관리 분야 입니다. 브라질에 진출한 우리나라 기업에서 재무관리, 세부플랜 수립 등이 가능한 전문가를 원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마지막으로는 사무‧서비스 직종인데, 현지 진출 한국 기업에서 한국어 구사가 가능한 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이러한 기업에 취업하기 위한 자격조건 혹은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언어’ 입니다. 브라질은 남미에서 유일하게 포르투갈어를 쓰는 국가인데요, 따라서 포르투갈어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채용에 유리합니다. 또 영어 능력은 거의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외에도 각 기업이 요구하는 자격증 및 기본심화지식들(ex.재무 회계, IT)도 갖춰야하며, 현지 취업을 위한 해외 취업 비자 역시 필수적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구인공고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브라질 구인공고를 찾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우리나라 사이트에 올라온 공고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바로 ‘월드잡(www.worldjob.or.kr)’인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브라질 뿐 아니라 해외 여러 곳의 구인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서류-면접 심사로 이루어지며, 대부분 브라질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브라질 현지기업 구인 구직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현지기업 구인 사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특히 관심 있는 기업이 있다면 해당 기업의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현재 브라질에서는 많은 외국인들이 현지 취업에 성공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k-move’와 같은 사업들이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각 나라와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들을 기르고 철저하게 준비한다면 브라질 현지 취업, 문제없습니다! [출처] 한국인이 브라질 현지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작성자 고용노동부

2024. 3. 11조회수44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