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학과공지
기술혁신과 기업가정신(3학년 목 5,6,7) 교과목 운영관련 공지

본 교과목은 학생들이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으나 스마트융합보안전공 교과목 가운데 유일한 비 전공기술 교과목으로 혁신적 기술개발 및 사업화 과정과 기술혁신의 메커니즘 그리고 당면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혁신 방향에 대한 이해를 통해 보다 혁신적이고 융합적이며 기술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통찰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의욕적으로 개설된 공학전공자 대상의 유일무이한 맞춤형 교양과목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마주하게 될 세계는 AI 기술 등으로 인해 지금까지의 직업 세계와는 전혀 다른 상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것은 여러분들도 이미 들은바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기술패러다임의 대변환의 시기에 적응하여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마인드의 고양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조언입니다.

 

본 교과목은 이를 위한 계기와 기본지식을 학생들에 제공할 것이며 스마트융합보안전공 이후에 기술관련 분야의 학업 또는 직장 생활 가운데 수강 또는 교육의 기회를 갖기 힘든 교과목이라고 자부합니다.

 

학생들의 생소한 교과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경제학적 이론 등은 최소화하고 수업계획서에 제시되어 있지 않지만 수업내용과 수준 그리고 평가방법 등에 대해 수강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강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담당 교수 

스마트융합보안학과관리자2023. 3. 2조회수171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