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학과공지
취업에 강한 최첨단 전공, 전공이 바로 스펙인 전문분야 : 정보보호학과!

취업에 강한 최첨단 전공, 전공이 바로 스펙인 전문분야 : 정보보호학과!

 

정보보호학과 학생 여러분 1년 동안 수고가 많았습니다. 정보보호학과 이정수교수입니다.

2020학년도 어수선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2학기가 시작되어, 지금은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새학기를 힘차게 시작하도록 기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여러 기쁜 소식을 전하고, 당부의 말씀도 전하겠습니다.

먼저 2019학년도 여러분의 선배가 거둔 취업성과를 소개합니다. 4대 보험 포함된 좋은 직장에 72.7%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20202월 졸업생들도 이미 11월 기준으로 60% 이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학년 재학생들도 이미 여러 곳에 취업을 했거나 진행 중입니다. 4학년 이형일군은 고려대 정보보호학과 인공지능 분야로 합격을 했다고 알려왔습니다. 또한 동아리 학생활동이 매우 활성화 되어 BoB에서 취약점분석(장종민,2학년), 컨설팅분야(유시원,3학년)에 선발되어 Top 10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IT 및 정보보호 분야의 취업은 내부 추천이 많습니다. 취업 준비를 3학년 때 바로 시작해야 하고, 기본 준비는 교수님들과의 진로에 대한 소통입니다. 취업에 대한 좋은 결과는 학생들과 교수님들 간의 좋은 소통의 결과입니다. 우리 전공특성상 코드를 취급하는 것이 일상화 되어 있으므로, 서로에게 긴밀하게 도움이 되도록 학과 생활에서도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 알고 좋게 지내면 몇 개월에 걸쳐서 고민하던 코드 문제도 상호간의 긴밀한 정보를 주고받는 대화를 통해 30분 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둥글게 social할 수 있도록 당부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군 문제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보호학과는 군 입대에서도 유리한 면이 많습니다. ROTC, 학사장교, 정보보호병, 정보보호부사관 등등 대부분 사회에서 경력을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기쁜 소식이 많았습니다. 백남균 교수님의 주도하에 여러 연구 사업들이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스마트융합보안학과 대학원이 ict 4.0혁신인재양성 사업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여 모집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그리고 기회있을 때마다 전공교과목을 인공지능 및 AI보안, 고급수리암호와 암호프로토콜 및 스마트융합보안과 컨설팅 방향으로 커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보다 최첨단 보안기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여 학생들의 실력과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하도록 할 것입니다. 수업시간에 공부한 것이 스팩이 되도록 이론과 실무를 적절히 배울 수 있는 교과커리로 만들고 있습니다. 코로나 조심하고 즐거운 성탄과 함께, 2021년 새해에 다시 보기를 기원합니다.

 

 

Sincerely Yours

Prof. Rhee, JungSoo

20201224

최고관리자2020. 12. 28조회수959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