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컴퓨터공학부
전공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부전공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각 전공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전공이 어울릴까?
"컴퓨터 공학(Computer Engineering)은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전기공학 및 컴퓨터 과학의 여러가지 분야를 통합하는 학문 분과이다. 현대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공학(Computer Engineering)이란?
layout-rt
​4차 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고 싶으신가요?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데이터는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21세기 원유’라며 기업은 다가오는 데이터 경제 시대를 이해하고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21세기 기업에 가장 중요한 자산은 데이터라는 것입니다. 최근 수많은 양의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가 빠른 속도로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에 있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 빅데이터학과에서는 여러분들에게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여러 다양한 교과목들을 가르치고 실습실에서 실제 빅데이터 분석을 해봄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기 위한 여러 다양한 교육 과정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통계학에 대한 지식과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용법에 대한 이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기초통계학의 개념에서부터 고급 통계 분석까지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모든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배움으로써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사회 전반의 데이터 활용에 필수적인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겸비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꿈을 우리 빅데이터학과에 들어와서 함께 키워보세요!





 

교수님·재학생이 들려주는 전공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