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중동학부
전공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세한 내용은 각 전공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랍전공소개1
아랍전공소개2
아랍전공소개3
아랍전공소개4
아랍전공소개5
아랍전공소개6
아랍전공소개7
아랍전공소개8
터키어전공의이해1
터키어전공의이해2
터키어전공의이해3
터키어전공의이해4
터키어전공의이해5
터키어전공의이해6
터키어전공의이해7
터키어전공의이해8
터키어전공의이해9
터키어전공의이해10
지난 2017년 ‘특수외국어 교육진흥에 관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우리대학은 총 8개 언어의 특수외국어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수외국어교육기관 소개
"아랍어는 22개국에서 공식 언어로 사용되고 있며, UN의 6개 공용어 중 하나로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와 더불어 21세기 이후에 생존할 언어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랍어란?
아랍어는 22개국 4억 3천여만 명에 이르는 아랍국가연맹에서 공식 언어로 사용되고 있다. 중동에서부터 동남아시아까지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이슬람권 국가에서는 18억 무슬림들의 종교어로서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국제연합(UN)의 6개 공용어 중의 하나와 글로벌 통상어로 세계에서 주요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와 더불어 21세기 이후에 생존할 언어 중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소개글 2
"투르크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총체적으로 대략 2억 명 정도이며 터키어는 그 중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언어로 튀르키예와 북 키프로스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터키어란?

투르크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총체적으로 대략 2억 명 정도이며 터키어는 그 중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언어로 튀르키예와 북 키프로스에서 사용되고 있다. 터키어는 중앙아시아 국가(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사용되고 있는 튀르크어와 친연성을 지니고 있으며, 오스만 튀르크 제국 통치지역인 불가리아, 그리스, 마케도니아, 코소보, 루마니아, 아제르바이잔, 그루지아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또한, 독일, 벨기에, 프랑스의 튀르키예 이민자들에 의해서도 터키어가 사용되고 있다.

터키어 소개글
교수님·재학생이 들려주는 전공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