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안녕하세요

부산외국어대학교

교목실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니라(잠언1:7)"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니라"(잠언1:7)라는 건학이념에 입각하여 설립된 학교로서, 나라와 국제사회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실천적 도덕성과 창의적 탐구성,국제적 전문성을 겸비한 국제전문인을 양성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본교는 ‘21세기 환태평양 시대의 뉴 리더 양성'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새 시대의 새로운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 시대를 이끌 뉴 리더는 결코 쉽게 양성될 수 없습니다. 진정한 뉴 리더가 되려면 실력과 열정과 인격을 겸비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노동자 집단, 즉 블루 칼라(blue collar)가 세계를 주도해 왔고, 20세기 들어와서는 지력을 가진 화이트 칼라(white collar)가 세계를 주도해 왔습니다. 어느 전문가의 말에 의하면 21세기에는 골든 칼라(golden collar)가, 그 다음 세대에는 다이아몬드 칼라(diamond collar)가 세계를 주도하게 된다고 합니다. 골든 칼라는 지력과 더불어 심력(心力), 곧 의지력을 지닌 사람을 말합니다. 다이아몬드 칼라는 지력과 심력과 인격을 겸비한 사람을 말합니다. 즉, 인격의 사람이 다음 세계를 지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교목실은 본교의 건학이념과 교육목적에 따라 여러분이 미래를 향하여 꿈을 키우고 학문에 전념할 뿐만 아니라 온전한 인격을 겸비하여서, 장차 새 시대에 세계를 주도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기도하며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높이 난만큼 더 넓고 더 큰 세상을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꿈을 가지십시오. 그리고 실력과 열정과 인격을 겸비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세계를 주도하는 시대의 주역들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의 앞날에 하나님의 도움의 손길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교목실 업무


부산외국어대학교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니라(잠언1:7)"이라는 건학 이념에 입각하여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자 하는 기독교 정신과 민주이념을 바탕으로 창의력과 지도자적 인격을 함양시키고, 이를 위해 신의, 진실, 창의를 교시로 합니다.


이러한 건학 이념에 따라 본교느 교목실을 두어 건학 이념 구현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목실은 대학본부 5층에 위치하며, 교목실장과 교목행정담당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교목실의 주요업무는 아래와 같으며 각종 기독교 행사를 주관하고, 개인의 신앙생활을 돕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플(CHAPEL)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니라‘(잠언1:7)는 건학 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실현하기 위하여 채플을 가지며, 이를 통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기독교에 대한 이해, 건전한 자아상과 인격 형성,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과 세계관의 확립 등, 꼭 필요한 삶의 영역에 관한 진리를 깨닫게 합니다. 채플은 공통교양(필수) 과목으로 1학기 1학점 X 2학기를 이수하도록 하며, 성적은 채플 참석 횟수에 따라 평가하고, 설교, 무용, 연극, 영상, 노래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됩니다.


■ 기독교 교양과목 개설


기독교의 경전인 성경과 기독교 진리를 가르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현대지성인들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을 쌓게 하고, 기독교 및 종교 전반에 대한 바른 이해를 하도록 하며, 나아가 개인구원과 아울러 기독교 정신의 사회 실현에 공헌하도록 기독교 교양과목인 ‘현대인과 성경’(2학점)과 ‘기독교의 이해’(2학점) 두 강좌를 개설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 기독학생연합 지도


부산외국어대학교 내의 기독교학생동아리들로 구성된 기독학생연합를 지도하고 돕는 일을 합니다. 현재 기독학생연합는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교회(대학부), I.V.F, C.C.C, S.F.C, Y.W.A.M, B.S.U, 인터콥, 러시아선교회 등의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교직원기독신우회 후원


부산외국어대학교 내의 교직원들로 구성된 교직원기독신우회를 후원하는 일을 합니다. 교직원기독신우회의 정기모임은 매월 첫 주 목요일 오후 5시10분에 모이고 있습니다.


■ 기독교행사 및 선교활동


부활절, 추수감사절, 성탄절의 절기행사 및 각종 기독교행사 개최, 선교소식지 발간을 통한 문서선교, 대외협력 선교사역 등의 선교활동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