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국제학부
글로벌자율전공

Division of International Studies

국제적 환경에 적합한 글로벌 인재 양성

‘글로벌자율전공’은 아직 자신의 적성을 몰라 전공을 고민하는 한국 학생들을 위해 입학 후 전공 탐색기간을 거쳐 2학년부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과 및 전공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자긍심과 학습역량을 극대화합니다.

학과의 이해
재학생이 말하는 국제학부는?
  • 국제학부는 희망입니다.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학부의 글로벌자율전공을 알게된 이후로 희망이생겼습니다. 모든 학과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고 편한 마음가짐으로 저의 꿈을 찾고 있습니다.

  • 국제학부는 진로 탐색 목적지입니다.
    입학 후에 한국어 실력이 크게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대학 생활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 국제학부는 망원경입니다.
    흐릿하게 보이던 별을 망원경이 뚜렷이 보여주는 것처럼 국제학부는 흐릿했던 저의 진로를 뚜렷하게 보여주었습니다.
학과에 묻고 답하다
국제학부 이야기
내국인 외국인 친목도모회
국제학부 ​글로벌자율전공 학생들과 한국어문화교육트랙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어·외국어 학습 동아리
국제학부의 내·외국인 학생의 친목 도모와 언어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는 동아리로, 한국-중국·한국-베트남·한국-영어 등 희망하는 다양한 언어권과의 문화 교류와 언어 교환이 가능합니다.
Person(펄슨)
내국인 학생과 영어권 학생의 모임을 주도하여 학생들의 만남의 장을 연결하여 주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글로컬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학부 신입생 캠퍼스 투어
한국인 학생들과 외국인 학생들이 처음으로 만나 함께 시간을 보내며 캠퍼스투어했습니다.​
학부 홍보동아리
국제학부의 다양한 활동을 내외국인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1년도에 새로 신설된 동아리로, 독특한 콘텐츠와 유익한 활동을 SNS를 통해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