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보보호학과] 장종민 학생, 우리은행 해킹대회 ‘우리콘’ 장려상 수상

[정보보호학과] 장종민 학생, 우리은행 해킹대회 ‘우리콘’ 장려상 수상


우리대학교 정보보호학과 19학번 장종민 학생이 지난 1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실시한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리콘(WooriCON)’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모의해킹 경진대회 ‘우리콘’에서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인터넷뱅킹과 우리WON뱅킹 전반에 대해 사이버 공격자 관점에서 취약점 점검 활동을 위한 ‘버그 바운티(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형식으로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했다.


 평가 기준은 발견한 잠재 취약점의 중요도와 영향도를 기준으로 금융보안원 보안 전문가와 정보보안학과 교수들의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우리은행 디지털/IT 부문과 금융보안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다.


 장종민 학생은 팀 ‘ROCKETD4N’에 속하여 우리은행 전체의 웹 취약점과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취약 루트 등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취약점을 찾아내 분석 후 방어 대책과 관련 이슈를 발표하여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상을 받은 19학번 장종민 학생은 “제가 속한 팀이 이번 대회를 통해 포브스 선정 내년이 제일 기대되는 팀으로 선정되었다.”며 “제일 기대되는 팀인 만큼 더욱 정진하여 내년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2da49e78ef881c9efc4c35daaaf7d2b_1638258891_716.jpg
 

2021. 11.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