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대외교류협력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공유대학 협약 체결

[대외교류협력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공유대학 협약 체결


우리대학교는 지난 1일 방송예술 특성화 대학인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와 공유대학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외국어 특성화 대학과 방송예술 특성화 대학의 만남이라는 점과 지역적 한계를 넘어선 협력이라는 점에서 대학 간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 교는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외국어·글로벌 교육 영역에 특화되어있는 우리대학교와 방송예술 교육 영역에 특화되어있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교육자원 공유를 통해 대학이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교육 모델 구축을 추진하고자 하며 세부적으로는 ▲교원·학생교류 및 상호학점 인정 ▲외국인유학생 공동 유치 및 공동 교육과정 운영 ▲해외 프로그램 공동 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양 교의 외국인유학생 선호 학과를 통합하고 우리대학교가 보유한 해외대학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유학생 유치-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주요 골자로 하는 ▲‘바통’형 교육과정 운영, 양 교의 특화교육 영역인 외국어교육과 방송예술교육 관련 전공에서 학생들이 상호 수학할 수 있도록 하는 ▲특화 교육영역 학점 교류, 우리대학교의 강점인 ▲해외취업 네트워크 및 현지화 교육 공유를 통해 4년제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공유대학 체계를 미래교육 모델로 제시한다.


우리대학교 김홍구 총장은 “이번 부산외대와 동아방송예술대학과의 공유대학 협정은 양교가 외국어와 방송예술이라는 두 날개를 달고 세계를 향해 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우리 대학은 이러한 새로운 협력 모델을 확대하여 입학자원 급감에 따라 겪고 있는 미증유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2c2fe02006d45a3bc65d77b8403208ff_1639367577_2315.jpg
 


2021.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