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산외대, 외성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진행

06b967b89ff1d3b81d5f07ae51f9fc18_1681369885_5356.jpg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23년 4월 4일(화)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OT)를 진행, 운영 방향과 활동 내용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이번 창업동아리 모집은 2023년 3월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었다. 이전과는 다르게 커뮤니티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였다. 오티에는 창업동아리 활동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포함하여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서포터즈 학생 총 60명이 참석하였다.


창업동아리의 기획 단계에서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컬창업교육센터 주관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재학생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 및 고충을 미리 파악, 창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팀을 방송국과의 협업을 통해 구성하였다.


부산외국어대학교의 창업동아리 활동은 회장과 부회장의 관리 하에 자율적으로 운영된다. 회장으로 선임된 신준기 학생은 현재 싱가폴과 인도네시아에 화장품을 유통하고 있는 대표자로서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조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회장으로 선임된 영어학부의 윤지선 학생은 현재 비영리단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오티를 기획, 진행한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컬창업교육센터 이현진 교수는 “창업동아리 구성원과 서포터즈, 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센터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면서 ’구성원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본교의 창업 분위기 및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부산외국어대학교 글로컬창업교육센터는 외성 창업동아리 외에도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창업 단기교육과정, 글로컬마케터 양성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다학문적·다문화적 창업 지식 배양을 지원하고 있다.

2023.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