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원장 인사말

Global Careers Start Here. 

다언어·다학문·다문화의 세계시민양성

부산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산외국어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원(이하 한국어문화교육원)은 다언어‧다학문‧다문화의 세계시민양성이라는 교육 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한국어 교육기관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를 비롯하여 국내 대학 및 대학원에서 공부하려는 외국인들이 3개월 이상 한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정규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어문화교육원은 2005년에 설립된 이래 ‘학습자 중심의 언어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여 외국인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반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과정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최근에는 학생별‧기관별 학습 진단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매칭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한국어도우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변화된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외적으로 세계 각지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려는 외국인들을 위해 세종학당재단에서 지정하는 해외 세종학당을 4곳이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육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리나라 대학 중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어 및 한국문화 보급 우수기관으로 표창장을 수여받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한국에서 직접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려는 여러분을 빛나고(Bright), 특별하고(Unique), 재미있고(Fun), 체계적인(Systematic) 한국어 교육의 장으로 초대합니다. 언어로 세계와 소통하는 부산외국어대학교의 다국적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해가는 놀라운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한국어문화교육원과 함께 즐겁고, 유익하게 한국어 및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을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어문화교육원 원장 정 명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