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영학부 회계전공 학과소개

Smart한 Management를 위해 Asset을 분석하고, Real한 Training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에서 우수한 창의융합인재양성


-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을 화두로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전통적인 자산 경영 방식은 한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단편적인 자산 경영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자산을 아우르는 복합 자산 경영을 적극적으로 시도하여야 합니다.


- “저성장·고령화시대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

요즘 같은 ‘100세 시대’에는 20대 후반에 취업해서 25~30년가량 벌고, 나머지 40년을 살아야 하기에 생애주기 자산관리가 준비되어야 하며 자산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입니다.


-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영앤리치가 되고 싶지 않으신가요? 

우리 경영학부 회계전공은 금융자산과 실물자산을 아우르는 종합 자산을 체계적으로 분석, 관리하여 최종적인 수익창출에 이를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과목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초 투자자금 확보부터 주식을 비롯한 금융자산, 부동산 등 실물자산의 가치평가를 위한 회계분석, 투자위험 측정, 세금 관리 및 최종 수익률 분석까지 자산 경영 전반에 걸친 내용을 학습함으로써 여러분의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 20대의 첫 선택을 스마트자산경영으로 한다면, 100세까지 스마트라이프를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수님 소개
교수소개- 이은주 교수님
교수소개- 이은주 교수님
전임교수
교수소개 - 이강인 교수님
교수소개 - 이강인 교수님
특임교수
교수소개 - 육근효 교수님
교수소개 - 육근효 교수님
명예교수
교수소개 - 김정욱 교수님
교수소개 - 김정욱 교수님
겸임교수
주요 교과목 안내
주요 교과목-  금융자산관리론
“대중부유층의 등장 ××× 금융자산관리 전문가 수요 대폭 증가”
주요 교과목- 회계와재테크
“하마터면 회계를 모르고 재테크 할 뻔했다”
주요 교과목- 해외부동산투자전략
해외부동산투자전략 부동산에 대한 이슈는 우리나라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부동산 가격의 상승은 OECD 회원국에서 전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관련…
주요 교과목-부동산투자전략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라, 실행한다는 것이 바로 승자가 된다는 것이다.”
주요 교과목- 회계원리
회계는 기업의 언이다. 왜, 회계를 배워야 할까?
주요 교과목- 재무회계
재무회계 Ⅰ , Ⅱ ( Financial Accounting Ⅰ , Ⅱ ): 기업의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축정 , 표시하는 재무제표를 중심으로 …
학생회 & 동아리 소개
학습 동아리-여심제
우리학과 고시동아리로 한국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미국공인회계사를 준비하는 동아리입니다.
37대 학생회를 소개합니다.
학생장 : 이준영(2017) 대의원 : 오아름(2018) 기획팀장 : 김애진(2018) 총무팀장 : 안지영(2019) 정책팀장 : 김효민(2018) 체육팀장 : 고동현(…
학습 동아리- 쭈
우리학과의 투자전략 동아리입니다.
학습 동아리-TAXI
우리학과의 회계 및 세무 관련 전산프로그램 자격취득을 위한 학습동아리입니다.